사시 증상 및 치료 - 부산바른안과의원 > 안질환 클리닉

백내장은 다초점 렌즈로 해결합니다!

바른안과
치료 클리닉 안질환 클리닉

기타 사시 증상 및 치료 - 부산바른안과의원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바른안과
댓글 0건 조회 6,156회 작성일 21-11-02 12:23

본문



752a3e3620f8bf364c3e76cb46267e4a_1635823560_4252.jpg 


​사시 (교차된 눈)는 무엇입니까?


752a3e3620f8bf364c3e76cb46267e4a_1635823874_767.jpg
 

사시 (교차된 눈)는 눈이 서로 일치하지 않는 상태입니다. 즉, 한쪽 눈이 다른 쪽 눈과 다른 방향으로 회전합니다.


​정상적인 조건에서 안구 운동을 제어하는 ​​6 개의 근육이 함께 작용하여 두 눈을 같은 방향으로 향하게 합니다. 사시 환자는 안구 운동 조절에 문제가 있으며 정상적인 안구 정렬 (눈 위치)을 유지할 수 없습니다. 사시는 눈을 돌리거나 잘못 정렬 한 방향으로 분류할 수 있습니다.


​- 안쪽으로 회전 (내사시)

​- 외향 (외사시)

​- 상향 회전 (고사 시)

​- 하향 회전 (저 사시)


​사시의 원인과 치료를 결정하는 데 도움이 되는 기타 요인 :


​- 문제가 갑자기 발생했습니까 아니면 시간이 지나면서 발생했습니까?

- 생후 6 개월 이내에 발생했습니까? 아니면 나중에 발생했습니까?

- 항상 같은 눈에 영향을 줍니까 아니면 눈 사이를 전환합니까?

- 회전 정도가 작습니까, 보통입니까, 아니면 큽니까?

- 항상 존재합니까, 아니면 일부 시간입니까?

- 사시의 가족력이 있습니까?



사시의 유형은 무엇입니까?


사시에는 여러 형태가 있습니다. 가장 일반적인 두 가지는 다음과 같습니다.


752a3e3620f8bf364c3e76cb46267e4a_1635823954_2489.jpg
 


조절 내사시 : 이것은 종종 원시가 교정되지 않았고 눈이 돌아오는 유전 적 소인 (가족력)의 경우에 발생합니다. 초점을 맞추는 능력은 눈이 가리키는 위치와 연결되어 있기 때문에 먼 물체를 유지하는 데 필요한 추가 초점 노력이 필요합니다. 명확한 초점은 눈을 안쪽으로 돌릴 수 있습니다. 


​증상으로는 복시, 가까운 곳을 볼 때 한쪽 눈을 감거나 가리는 것, 머리를 기울이거나 돌리는 것 등이 있습니다. 이러한 유형의 사시는 일반적으로 생후 첫 몇 년에 시작됩니다. 이 상태는 일반적으로 안경으로 치료되지만 한쪽 또는 양쪽 눈의 근육에 눈 패치 및 / 또는 수술이 필요할 수도 있습니다.


​간헐적 외사시 :이 유형의 사시에서는 한쪽 눈이 대상에 고정 (집중) 되고 다른 쪽 눈은 바깥쪽을 가리 킵니다. 증상에는 복시, 두통, 읽기 어려움, 눈의 피로, 멀리 있는 물체를 볼 때 또는 밝은 빛에서 볼 때 한쪽 눈을 감는 것이 포함될 수 있습니다. 환자는 증상이 없을 수 있지만 안구 편차 (차이)는 다른 사람이 알아차릴 수 있습니다. 


​간헐적 외사시는 모든 연령대에서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치료에는 안경, 패치, 눈 운동 및 / 또는 한쪽 또는 양쪽 눈의 근육에 대한 수술 이 포함될 수 있습니다.


​또 다른 유형의 사시는 유아 내사시라고 합니다. 이 상태는 일반적으로 생후 6 개월 이전에 시작되는 영아의 양쪽 눈이 많이 안쪽으로 향하는 것으로 표시됩니다. 일반적으로 상당한 양의 원시가 존재하지 않으며 안경은 교차점을 교정하지 않습니다. 내부 방향 전환은 불규칙적으로 시작될 수 있지만 곧 일정하게 됩니다. 


아이가 멀리서 가까이 볼 때 나타납니다. 이러한 유형의 사시에 대한 치료는 한쪽 또는 양쪽 눈의 근육을 수술하여 정렬을 교정하는 것입니다.


​성인도 사시를 경험할 수 있습니다. 가장 일반적으로 성인의 안구 정렬 불량은 뇌졸중으로 인한 것이지만 신체적 외상이나 이전에 치료하지 않았거나 재발 또는 진행된 어린 시절 사시에서도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성인의 사시는 관찰, 패치, 프리즘 안경 및 / 또는 사시 수술을 포함한 다양한 방법으로 치료할 수 있습니다.



사시의 원인은 무엇입니까?  


752a3e3620f8bf364c3e76cb46267e4a_1635825145_1199.jpg
 


​대부분의 사시는 신경근의 안구 운동 조절 이상으로 인해 발생합니다. 뇌의 이러한 제어 센터에 대한 우리의 이해는 여전히 진화하고 있습니다. 덜 일반적으로 실제 안구 근육에 문제가 있습니다. 사시가 있는 어린이의 약 30 % 가 비슷한 문제를 가진 가족 구성원이 있는 경우 사시가 종종 유전됩니다.


​사시와 관련된 다른 상태는 다음과 같습니다.


​- 수정되지 않은 굴절 오류

- 한쪽 눈의 시력 저하

- 뇌성 마비

- 다운 증후군 (이 환자의 20-60 % 가 영향을 받습니다)

- 수두증 (뇌에 체액이 축적되는 선천성 질환)

- 뇌종양

- 뇌졸중 (성인 사시의 주요 원인)

- 안구 운동을 제어하는 ​​뇌 영역, 안구 운동을 제어하는 ​​신경 및 안구 근육을 손상시킬 수 있는 두부 손상

- 신경계 문제

- 그레이브스병 (갑상선 호르몬 과잉 생산)


사시의 증상은 언제 나타납니까?


752a3e3620f8bf364c3e76cb46267e4a_1635825249_2072.jpg 


3 ~ 4 개월이 되면 유아의 눈은 작은 물체에 초점을 맞출 수 있어야 하며 눈은 곧고 잘 정렬되어야 합니다. 6 개월 된 영아는 가까이 있는 물체와 멀리 있는 물체에 초점을 맞출 수 있어야 합니다.


사시는 일반적으로 영유아에게 나타나며, 대부분의 경우 어린이가 3 세가 될 때까지 나타납니다. 그러나 나이가 많은 어린이와 성인도 사시가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나이가 많은 어린이나 성인에서 특히 복시와 함께 갑작스러운 사시의 출현은 더 심각한 신경 장애를 나타낼 수 있습니다. 이런 일이 발생하면 즉시 병원에게 연락하십시오.


가사시 (거짓 사시)라고 하는 상태는 실제로 눈이 같은 방향을 향하고 있을 때 아기가 눈을 교차 한 것처럼 보일 수 있습니다. 가사시는 눈 안쪽 모서리를 덮는 여분의 피부 및 / 또는 편평한 비강 다리로 인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아기의 얼굴이 발달하고 성장함에 따라 눈이 더 이상 교차하는 것처럼 보이지 않습니다.


사시는 어떻게 진단됩니까?


752a3e3620f8bf364c3e76cb46267e4a_1635825288_6841.jpg 


사시가 있는 것으로 보이는 생후 4 개월 이상인 사람은 소아 안과 의사의 완전한 눈 검사를 받아야 하며 눈의 초점과 움직임을 검사하는 데 추가시간을 투자해야 합니다. 시험에는 다음이 포함될 수 있습니다.


- 환자 병력 (환자가 가지고 있는 증상, 가족력, 일반적인 건강 문제, 사용 중인 약물 및 기타 가능한 증상 원인 확인)

- 시력 (눈 차트에서 글자 읽기 또는 어린이의 시각적 행동 검사)

- 굴절 (일련의 교정 렌즈로 눈을 확인하여 빛의 초점을 측정하는 방법). 어린이는 안경을 확인할 때 구두 피드백을 제공할 수 있을 만큼 나이가 많지 않아도 됩니다.

- 정렬 및 초점 테스트

- 내부 안구 구조의 건강을 결정하기 위해 동공 확장 (확장) 후 검사


사시는 어떻게 치료합니까?


치료 옵션은 다음과 같습니다.


안경 또는 콘택트렌즈 : 굴절 이상이 교정되지 않은 환자에게 사용됩니다. 교정 렌즈를 사용하면 눈에 초점을 맞출 필요가 줄어들고 똑바로 유지될 수 있습니다.

프리즘 렌즈 : 눈으로 들어오는 빛을 구부릴 수 있고 물체를 보기 위해 눈을 돌리는 양을 줄이는 특수 렌즈.

교정기 (눈 운동) : 일부 유형의 사시, 특히 수렴 기능 부족 (외사시의 한 형태)에 효과가 있을 수 있습니다.

약물 : 점안액 또는 연고. 또한 보툴리눔 독소 A형 (예 : 보톡스) 주사는 과민성 안구 근육을 약화시킬 수 있습니다. 이러한 치료는 환자의 상황에 따라 수술과 함께 또는 수술 대신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

패칭 : 약시 (게으른 눈)를 치료하기 위해 환자가 사시와 동시에 가지고 있는 경우. 시력의 향상은 또한 안구 정렬 불량의 제어를 향상시킬 수 있습니다.

눈 근육 수술 : 눈이 올바르게 정렬되도록 눈 근육의 길이나 위치를 변경하는 수술입니다. 이것은 용해 가능한 바늘로 전신 마취하에 수행됩니다. 때때로 성인에게는 수술 후 안구 근육 위치가 조정되는 조정 가능한 사시 수술이 제공됩니다.


사시를 치료하지 않으면 어떻게 됩니까? 

752a3e3620f8bf364c3e76cb46267e4a_1635825359_6681.jpg
 


어떤 사람들은 아이들이 사시를 능가하거나 스스로 나아질 것이라고 믿습니다. 사실 치료하지 않으면 악화될 수 있습니다. 눈이 제대로 정렬되지 않으면 다음과 같은 결과가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


- 게으른 눈 (약시) 또는 돌린 눈의 영구적인 시력 저하. 눈이 다른 방향을 바라볼 때 뇌는 두 개의 이미지를 받습니다. 복시를 방지하기 위해 뇌는 회전된 눈의 이미지를 무시하여 해당 눈의 시력 발달이 나빠질 수 있습니다.

- 흐릿한 시야, 학교 및 직장에서의 성과, 취미 및 여가 활동의 즐거움에 영향을 미칠 수 있음

- 눈의 피로

- 피로

- 두통

- 이중 시력

- 3 차원 (3-D) 시력 저하

- 낮은 자존감 (외모에 대한 당혹감)

- 사시를 진단하지 않으면 심각한 문제 (예 : 상태를 유발하는 뇌종양)를 간과할 수도 있습니다.


사시 치료 후 무엇을 기대할 수 있습니까? 


환자는 후속 조치를 위해 의사를 만나 환자가 치료에 반응했는지 확인하고 필요한 경우 조정해야 합니다. 사시가 있는 소아의 경우 상태를 제때 잡아 적절하게 치료하면 시력과 깊이 지각이 뛰어나고 시력 상실을 예방할 수 있습니다.


[눈 근육 복구 (사시 치료)]

https://blog.naver.com/sangwoonk/222510104221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백내장 클리닉 드림렌즈 클리닉